실시간 뉴스



설 연휴 끝! 집에서 콘솔 게임으로 다이어트 하자


기름진 명절 음식으로 다이어트 고민하는 사람을 위한 콘솔 게임

[아이뉴스24 박준영기자] 4일간의 설 연휴가 얼마 남지 않았다. 많은 사람이 오랜만에 가족, 친지들을 만나 맛있는 음식과 함께 즐거운 기간을 보내고 있다.

그러나 모든 사람이 행복한 것은 아니다. 갑자기 불어난 체중과 뱃살, 옆구리살로 근심하는 사람도 많다. 특히 기름지고 칼로리가 높은 명절 음식은 단기간 쉽게 살찌게 만드는 주요 원인이다.

많은 사람이 설 이후 다이어트를 결심하지만 작심삼일에 머무는 경우가 많다. 한파가 몰아치는 바깥에 나가 운동하기에는 부담이 많이 된다. 그렇다고 따로 여러 운동기구를 구매하기에는 가격이 만만치 않다.

이러한 이들을 위해 실내에서 게임을 즐기면서 살을 빼는 체험형 콘솔 게임을 모아봤다. 다양한 게임을 통해 즐거운 마음으로 다이어트에 도전해보자.

◆다양한 운동 코스를 게임으로 즐기는 '쉐이프 업'

Xbox One 전용 게임 '쉐이프 업'은 게임과 헬스를 접목한 작품이다. 이용자는 화면의 지시에 맞춰 움직이는 간단한 방식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쉐이프 업'은 근육 형성과 지방 연소를 돕기 위해 체계적으로 설계된 12가지 운동 코스를 게임이란 매개체를 통해 즐겁게 수행하도록 제작됐다. 지루해지기 쉬운 운동을 미니 게임 형식으로 재구성했기에 재미와 효율성을 모두 잡은 것이 특징이다.

하나의 세션을 완료하면 '리플레이'가 기록되므로 자신이 어떻게 움직였는지 확인 가능하다. 이용자는 자신이 세운 최고 기록과 경쟁하고 여러 가지 미션에 도전하면서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다.

프로그램을 마치면 칼로리 소모량을 수집해 결과로 보여주며 모바일 앱을 통해 프로그램을 꾸미고(커스터마이즈) 현재 진행 상황을 열람할 수도 있다. 말 그대로 '쉐이프 업'은 헬스클럽을 집에서 이용하는 '홈피트니스' 게임이다.

◆온몸으로 스포츠를 만끽! '키넥트 스포츠 라이벌'

반복 운동이 아니라 다양한 스포츠를 즐기면서 다이어트에 도전하고 싶다면 '키넥트 스포츠 라이벌'을 추천한다.

'키넥트 스포츠 라이벌'은 스포츠를 소재로 삼은 게임이다. 앞서 소개한 '쉐이프 업'과 마찬가지로 자신의 움직임을 인식할 수 있는 '키넥트 센서'가 필요하다.

이용자는 자신의 모습을 닮은 챔피언을 생성해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축구, 클라이밍, 웨이크 레이싱, 사격, 테니스, 볼링 등 다양한 스포츠를 온몸을 활용해 즐길 수 있다.

게임 진행 정도에 따라 레벨을 올리고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온·오프라인으로 다른 사람과 함께 할 수 있으므로 따뜻한 집에서 즐거운 스포츠 생활을 만끽할 수 있다.

◆음악과 함께 다이어트, '저스트 댄스 2016'

운동이 싫다면 춤으로 다이어트에 도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여기에 딱 맞는 타이틀이 '저스트 댄스 2016'이다. 최신작 '저스트 댄스 2017'이 국내에 아직 출시되지 않았으므로 '저스트 댄스 2016'을 소개할까 한다.

'저스트 댄스 2016'은 다양한 음악에 맞춰 이용자가 화면에 나오는 춤동작을 따라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PS4 버전의 경우 '저스트 댄스 컨트롤러 앱'을 설치한 스마트폰이 있으면 '플레이스테이션 카메라'가 없어도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게임은 여러 게이머와 함께 춤추는 '댄스 파티'나 특별한 퀘스트가 주어지는 '댄스 퀘스트', 자신만의 댄스 세션을 만드는 '스위츠 앤 플레이리스트' 등 다양한 모드를 지원한다.

최대 6명이 동시에 플레이할 수 있으며, 춤춘 후 자신이 소비한 칼로리와 시간, 플레이한 곡 등을 표시해주므로 운동 효과를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저스트 댄스 2016'을 통해 즐거운 음악과 함께 다이어트에 도전해보는 것은 어떨까?

박준영기자 sicro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설 연휴 끝! 집에서 콘솔 게임으로 다이어트 하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