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엔씨소프트, 공중망과 '길드워2' 중국 퍼블리싱 계약


단일 웨스턴 게임으로는 중국 내 가장 큰 거래

[이부연기자]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북미 스튜디오 아레나넷을 통해 중국 공중망(空中网, 대표 왕루루)과 '길드워2'의 중국 서비스를 위한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발표했다.

이번 퍼블리싱 계약은 계약금, 개런티, 로열티 등을 고려한 계약 규모에서 단일 웨스턴 게임으로는 중국 내 가장 큰 거래 중 하나이다. 또한 '길드워2' 중국 상용화 후 1년 내에 나스닥에 상장된 공중망 주식 1백만주를 주당 7달러(8월 29일 종가)에 살 권리를 부여 받았다.

마이크 오브라이언 아레나넷 대표는 "글로벌하게 '길드워2'의 매력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공중망은 중국 이용자에게 이런 매력을 보여 줄 수 있는 완벽한 파트너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왕루루 공중망 CEO 는 "'길드워2'의 중국 시장 진출에 대해 큰 기대가 된다"면서 "중국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을 위해 만들어진 게임이라고 생각하며, 중국 게이머도 '길드워2'의 독특한 게임플레이에 감탄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북미, 유럽에서 8월28일(현지시각) 정식 오픈한 '길드워2'는 사전 판매에서만 100만장 이상 판매됐고, 정식 오픈 전 사전 서비스(Headstart)에 최대 동시접속자수 40만명을 기록하며 순조롭게 출발했다. 한편 중국 게임 전문 사이트 '17173.com'에서 '블레이드앤 소울'(1위)과 함께 기대작 순위 2위에 올라 있다.

이부연기자 bo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엔씨소프트, 공중망과 '길드워2' 중국 퍼블리싱 계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