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NHN엔터, 천룡팔부M 韓 서비스에 '토스트 인프라' 제공


"게임 개발사 눈높이에 맞는 최적의 맞춤 환경 제공할 것"

[아이뉴스24 김나리 기자]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의 통합 클라우드 솔루션 '토스트'가 인기 모바일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천룡팔부M 포 카카오'에 클라우드 인프라를 제공한다고 16일 발표했다.

천룡팔부M는 무협 소설의 거장 '김용'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게임이다. 지난해 중국 시장에서 서비스를 시작해 1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매출 10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인기작으로, 한국에는 지난 7일 정식 출시됐다.

천룡팔부M의 국내 서비스를 맡고 있는 창유닷컴코리아는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국내 3대 마켓의 동시 출격을 위한 가상 서버로 게임 특화 클라우드 토스트의 인프라(IaaS) 서비스를 선택했다. 창유닷컴코리아는 천룡팔부M의 중국개발사 '창유'의 한국 법인이다.

토스트는 오픈스택 기반의 클라우드로,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 클라우드 구성 요소를 선택할 수 있어 비용 효율성과 함께 유연한 클라우드 인프라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NHN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글로벌 게임 서비스 운영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글로벌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는 국내외 게임 개발사의 영입에 공격적으로 나서고 있다. 게임 특화 클라우드답게 인프라 서비스 외에도 '게임베이스', '스마트 다운로더', '토스트 애널리틱스' 등 다양한 상품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으며, 중국과 일본 등 해외 개발사를 위한 토스트 기술 인력의 현지 밀착 서비스도 지원한다.

김동훈 NHN엔터테인먼트 클라우드 사업본부 이사는 "국내 클라우드 업체 중 게임 서비스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클라우드는 토스트가 유일하다"며 "게임 산업을 이끌어온 NHN엔터테인먼트가 직접 개발하고 검증한 서비스인 만큼, 클라우드 안정성을 넘어 게임 개발사의 눈높이에 맞는 최적의 맞춤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나리기자 lor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NHN엔터, 천룡팔부M 韓 서비스에 '토스트 인프라' 제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