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유니티, 지스톰과 콘텐츠 제작 위한 파트너십 체결


자동차·의료·건축·교육 등 다양한 산업 분야 진출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유니티코리아(대표 김인숙)는 국내 콘텐츠 제작사인 지스톰(대표 박경제)과 유니티 엔진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을 위한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다고 29일 발표했다.

지스톰은 몰입형 3D 및 VR·AR·MR 콘텐츠를 개발하는 기업이다. 최근 현대자동차의 가상 정비 트레이닝 플랫폼과 가상 쇼룸 구축, 현대건설 가상 모델하우스, 대교 AR 교육 콘텐츠 제작을 맡은 바 있다.

이번 협약은 유니티코리아가 디지털 영상 솔루션 기업과 맺는 첫 사례로 지스톰은 향후 유니티 엔진을 활용해 주 사업분야인 자동차 분야부터 신규 사업 분야인 의료, 건축, 교육, 광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VR·AR 콘텐츠 제작에 나설 예정이다.

유니티는 지스톰에 유니티 엔진에 대한 교육과 노하우를 전달하며 양질의 콘텐츠 제작을 위한 지원을 해나갈 계획이다. 또한 국내·외 마케팅 및 영업 활동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김인숙 유니티코리아 대표는 "유니티는 다양한 산업군에 있는 기업들과 협력을 강화하며 게임을 넘어 모든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는 엔진으로 발전하고 있다"며 "아낌없는 지원을 통해 양사 모두에게 의미 있는 성과를 만들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유니티는 지난 5월 23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18 월드 IT쇼'에 참가해 게임 분야 외 다양한 산업군에서 활용되는 사례를 선보였으며 자동차 부문에서 지스톰이 함께 참가해 VR콘텐츠를 시연한 바 있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유니티, 지스톰과 콘텐츠 제작 위한 파트너십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