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NHN엔터, 이스트시큐리티에 30억원 투자


이스트시큐리티 주식 19만2천주 취득 "클라우드 사업 강화·확장"

[아이뉴스24 김나리 기자]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가 이스트소프트의 보안 자회사 이스트시큐리티(대표 정상원)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26일 발표했다.

이번 투자는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통해 NHN엔터테인먼트가 이스트소프트의 100% 자회사인 이스트시큐리티의 주식 19만2천주를 취득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NHN엔터테인먼트의 투자 규모는 30억원이며, 이는 액면가 500원인 이스트시큐리티 주식을 31.25배수인 1만 5천 625원에 배정받는 조건으로 유상증자에 참여한 것이다.

이스트시큐리티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 후 지분율은 모회사 이스트소프트 89.29%, NHN엔터테인먼트 10.71%로 변동된다.

이번 투자를 통해 양사는 각자 전략 사업으로 집중하고 있는 클라우드 분야 사업 강화와 확장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스트시큐리티는 지난해 1월 1일 이스트소프트의 보안 전문 자회사로 출범했다. 점유율 1위(공개용 기준) 엔드포인트 보안 백신 '알약(PC)'과 '알약 M(모바일)'을 필두로 정식 출시를 앞둔 악성코드 분석 대응 시스템 '쓰렛인사이드(Threat Inside)'에 집중적인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NHN엔터테인먼트는 토스트 클라우드 등 회사가 전략 사업으로 집중하고 있는 클라우드 사업에 이스트시큐리티의 축적된 보안 기술력을 더해 관련 사업 분야의 강화를 도모할 계획이라는 설명이다. 이스트시큐리티 역시 클라우드 보안 분야에 대한 사업 경험을 쌓고 사업을 확장하는 등 시너지 효과를 누릴 것으로 보인다.

정상원 이스트시큐리티 대표는 "페이코와 토스트 클라우드 등 NHN엔터테인먼트가 보유한 국내 최고 수준의 데이터와 서비스 인프라에 이스트시큐리티의 보안 기술력이 접목된다면, 향후 더욱 견고한 사업 확장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스트시큐리티 역시 이번 투자 유치를 시작으로 국내 최고의 인텔리전스 통합 보안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나리기자 lor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NHN엔터, 이스트시큐리티에 30억원 투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