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GDF 2018 개최…VR·AR 글로벌 협력방안 논의


19~21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진행…VR-e스포츠 쇼케이스 열려

[아이뉴스24 김나리 기자] 경기도는 내달 19일부터 21일까지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글로벌 개발자 포럼(GDF) 2018'을 개최한다고 19일 발표했다.

GDF는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산업의 신기술과 개발 노하우 정보 교류를 위해 마련된 행사다. 세계 각국의 VR·AR 관련 인사와 업계관계자 1천여명이 참여한다.

올해 GDF 2018은 'Come Together'를 주제로 VR·AR 산업 확장을 위한 다양한 협력방안을 논의하고, 이를 위한 새로운 시장 모델을 제시할 계획이다.

첫 날에는 글로벌 협력을 주제로 한 기조연설과 함께 경기도와 미국, 영국, 중국 등 7개국 대표가 함께하는 VR·AR 산업 글로벌 협력 조인식이 열린다.

기조연설은 맨체스터 메트로폴리탄 대학(MMU) VR·AR 허브 총괄디렉터인 티모시 정 교수가 맡는다. 정 교수는 'VR·AR 산업의 글로벌 동향 및 시장 관점'을 주제로 VR·AR 산업 성장을 위한 글로벌 협력 방안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기조연설 후에는 VR-퍼블릭과 VR-커머스, VR-컨버전스, VR-e스포츠 등 4개 세션으로 나눠 포럼이 진행되며, 16명의 글로벌 비즈니스 전문가가 참여한다.

VR-퍼블릭에서는 사회·공공분야에서의 VR 기술 적용사례를 다루고, VR-커머스에서는 VR 기술을 활용한 시장 성공사례를 알아본다. VR-컨버전스에는 VR기술과 타 산업과 융합을 통한 응용산업 분야 적용 사례를 살펴본다. VR-e스포츠에서는 VR콘텐츠의 e스포츠 시장 성공을 위한 기준과 방향성을 제시한다.

주요 연사로는 ▲나이젤 존스 영국 DIT 노던 파워하우스 무역투자청 투자부문 스페셜리스트 ▲호르스트 회르트너 오스트리아 아르스 일렉트로니카 공동창립자 및 산하 퓨처랩 디렉터 ▲라이언 데루카 블랙박스 VR 대표 및 프리스톤 루이스 공동 창업자 등이 참석한다.

나이젤 존스는 VR 산업의 잠재적 성장 가능성을 기반으로 영국의 국제투자 유치 사례를 공유하고, 마틴 혼직은 VR 기술과 예술을 접목하여 공공 문제를 해결한 사례를 소개한다. 라이언 데루카와 프리스톤 루이스는 VR과 융합콘텐츠의 시장성과 비전에 대해 이야기한다.

한편, GDF 2018에서는 국내 최초로 VR-e스포츠 쇼케이스가 개최된다. e-스포츠 전문 기업 콩두컴퍼니를 필두로 게임전문채널 OGN 남윤승 국장, 김동준 해설, 전 프로게이머 이제동 등 유명 e스포츠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안동광 경기도 콘텐츠산업과장은 "GDF 2018에서 VR·AR 산업의 세계적 연대와 협업의 실제 사례를 제시할 예정"이라며 "경기도가 주축이 돼 VR·AR 산업의 새로운 청사진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김나리기자 lor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GDF 2018 개최…VR·AR 글로벌 협력방안 논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