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콘진, 중소 모바일 게임 해외 진출 돕는다


2018 모바일 게임 글로벌 퍼블리싱 지원 사업…18일까지 모집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은 '2018 모바일 게임 글로벌 퍼블리싱 지원사업'에 참가할 모바일 게임 지원 대상을 오는 18일까지 모집한다고 11일 발표했다.

이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해외 직접 진출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게임을 개발한 주체 즉 개발사만 지원할 수 있다. 모집 대상은 개발이 완료됐거나 임박한 게임, 또는 해외 서비스를 계획 중이거나 새로운 권역에 추가적인 진출을 희망하는 게임이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24여개 모바일 게임은 다음 해 5월까지 한국콘텐츠진흥원으로부터 해외 진출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된다. 해당 개발사에는 ▲진출 국가 현지화를 위한 번역 지원 ▲글로벌 게임 운영을 위한 CS 및 커뮤니티 관리 ▲게임 제작에 대한 컨설팅 지원 ▲게임 품질 관리를 위한 테스트 ▲해외 마케팅 및 홍보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강경석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본부장은 "해외 직접 진출은 개발사가 앱스토어 수수료를 제외하고 모든 수익을 가져갈 수 있어 이번 지원사업이 중소 게임 개발사의 수익성 제고에 큰 도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 개발사들의 역량을 강화하는 데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신청을 원하는 개발사는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내려받아 사업계획서와 함께 이메일(mgp@kocca.kr)로 오는 18일 오전 11시까지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게임유통지원팀(031-778-2004)에 문의하면 된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콘진, 중소 모바일 게임 해외 진출 돕는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