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방준혁 의장 "미래 게임은 AI 고도화한 지능형"


12일 컴퍼니 리더 500여명 대상…인공지능 전문가 이경전 교수 강연

[아이뉴스24 문영수기자] 방준혁 넷마블게임즈 의장이 미래 게임은 인공지능(AI)이 고도화된 지능형 게임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방 의장은 지난 12일 서울 신도림 테크노마트에서 열린 인공지능 포럼에서 "미래 게임은 AI를 고도화한 지능형 게임이 될 것"이라며 "기존 게임이 설계된 게임에 이용자가 반응하는 방식이었다면 지능형 게임은 이용자에게 맞춰 게임이 반응하는 형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넷마블의 미래는 AI 게임 개발에 달려있으며, 이를 위해 인공지능 분야의 인재를 대폭 채용하고 적극적인 투자도 진행하겠다"고 덧붙였다.

넷마블게임즈는 지난 2014년부터 인공지능 기반의 개인맞춤형 게임 서비스 엔진인 '콜럼버스'을 지속 개발하고 있으며 본격적인 게임 적용을 앞두고 있다. 더불어 오는 18일부터 내달 11일까지 진행하는 하반기 신입∙경력 공채를 통해 인공지능 분야 인력을 대폭 채용하기로 했다.

한편 이날 넷마블컴퍼니 리더 500여명을 대상으로 한 인공지능 포럼은 인공지능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인공지능을 고도화한 게임 개발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포럼 강사로는 미국 인공지능학회(AAAI)에서 '혁신적 인공지능 응용상'을 두 차례 수상한 이경전 경희대학교 경영학과 교수가 나서 '인공지능의 합리적 이해, 동향과 활용전망'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이날 이 교수는 "게임은 오래전부터 인공지능을 활용한 기술 발전을 이뤄온 분야이며, 앞으로 첨단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더욱 발전시키기에 가장 좋은 산업"이라고 말했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방준혁 의장 "미래 게임은 AI 고도화한 지능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