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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엔터, 작년 매출 8564억원…연간 최대 실적


4분기 매출 2347억원…전년比 7.8% 증가

[아이뉴스24 문영수기자]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가 2016년 4분기 및 연간 실적을 10일 발표했다.

NHN엔터테인먼트의 2016년 연간 매출은 전년 대비 32.9% 증가한 8천564억원으로 8천억원대를 처음으로 돌파했으며 영업이익은 264억원, 당기순이익은 71억원을 기록했다.

2016년 4분기 매출은 전분기 대비 13.1%, 전년 동기 대비 7.8% 증가한 2천347억원이었다.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99.8% 증가,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한 46억원으로 나타났다. 다만, 매도 금융 가능 자산에 대한 일회적 손상처리로 486억원의 당기순손실을 기록했다.

4분기 매출을 부문별로 살펴보면 ▲PC 온라인 게임은 웹보드 게임의 계절적 성수기와 게임성 개선 노력으로 전분기 대비 6.1% 상승한 501억원으로 집계됐다. ▲모바일 게임은 '프렌즈팝'의 매출 감소에도 불구하고 일본의 '라인 디즈니쯔무쯔무'와 '요괴워치 푸니푸니'의 회복세에 힘입어 전분기 대비 1.1% 증가한 677억원을 기록했다.

▲기타 매출은 DB보안 솔루션 사업과 커머스 사업의 계절적 성수기 영향과 호스팅 서비스 및 음원 판매 호조로 전분기 대비 25.3% 증가한 1천169억원을 기록했다.

게임 매출 중 모바일 게임과 PC 온라인 게임의 비중은 57%와 43%로 나타났고, 지역별 매출 비중은 국내와 해외가 각각 60%, 40%이나 실제 매출이 발생하는 지역을 기준으로 하면 국내, 해외 각각 50%씩 동일하다.

정우진 NHN엔터테인먼트 대표는 "기존의 주력 산업인 게임부문과 페이코 중심의 신사업 부문이 각각 고르게 성장하면서 분기 및 연간 최대 매출을 경신한 것에 대해 고무적으로 평가하고 있다"면서 "모바일 게임은 양질의 게임 10여 작품을 상반기 중 출시할 예정이며, 페이코를 중심으로 한 신사업 부문에서도 계속 의미 있는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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