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콘진, 건전 아케이드게임 활성화에 12억 예산 투입


오는 28일까지 지원 대상 업체 모집

[허준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건전한 아케이드게임 산업 활성화를 위해 12억원의 예산을 투입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홍상표)은 국내 아케이드게임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2013년도 아케이드게임 제작지원' 사업에 총 12억원을 투입하기로 하고 지원 대상 업체를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

아케이드게임만을 제작지원하는 사업은 지난 2009년 한국콘텐츠진흥원 설립 이후 처음이다.

이번 지원사업은 보다 많은 중소업체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자유공모 방식으로 진행된다. 시장 경쟁력이 있는 건전한 아케이드게임이면 모두 지원이 가능하다. 총 4개 내외의 과제를 선정해 과제당 총 제작비의 70%이내에서 최대 3억5천만원을 지원한다.

이번 지원사업의 재원은 지난 2005~2006년까지 '경품용 상품권 지정제도'에 의해 적립된 자금인 '상품권 발행 수수료'의 일부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지난해 8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발표한 '건전 아케이드게임 제작 및 유통 생태계 조성방안'에 따른 산업계, 학계 전문가 의견수렴 결과에 따라 상품권 수수료와 국고를 활용한 아케이드게임 활성화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홍상표 한국콘텐츠진흥원 원장은 "아케이드게임은 해외 시장에서는 여전히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며 "경쟁력 있는 국내 업체들을 적극 지원해 세계시장을 선도하고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허준기자 jjoon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콘진, 건전 아케이드게임 활성화에 12억 예산 투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