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여명숙 위원장 무책임" 게임협·개발자협 공동 성명


"사실 아닌 주장으로 '국정농단' 불명예 뒤집어 썼다" 지적

[아이뉴스24 문영수기자] 한국게임산업협회와 한국게임개발자협회가 지난 국정감사에서 '게임판 4대 농단 세력이 있다'는 확인되지 않은 발언으로 물의를 일으킨 여명숙 게임물관리위원장에게 공개적으로 유감을 표명했다.

두 협회는 24일 공동 성명을 통해 "지난 19일 게임업계의 가장 큰 축제인 '지스타 2017' 폐회식이 있었고 4일간 열린 게임 축제에 역대 최대인 22만5천여명의 팬들께서 찾아와 주셨다"며 "벡스코 광장을 가득 메우신 팬들을 보면서도 게임업계 종사자들은 답답한 자괴감을 털어버릴 수 없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지난 국정감사에서 여명숙 게임물관리위원장은 '게임판 4대 농단 세력'을 언급했다. 여 위원장은 이후 국회에서 '일부 내용 중에 사실과 다른 내용이 있어 사과드린다'고 했고 언론 인터뷰를 통해 '증거를 여러분들이 말씀하시는데 '태블릿PC'는 없다'고 말했다. 결국 게임업계는 사실이 아닌 주장으로 인해 '국정농단'이라는 불명예를 뒤집어써야만 했다"고 지적했다.

두 협회는 또한 "게임업계는 지난 20년간 '게임'에 대한 근거 없는 선입견을 벗어 던지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 왔다"면서 "이러한 상황에서 관련 공공기관의 수장인 여명숙 위원장이 게임을 도박으로 왜곡하고 이미 2015년부터 게임물관리위원회와 함께 논의해 왔던 결제한도 개선 논의를 이제 와서 문제삼는 등 무책임한 발언을 한 데 대해 깊은 슬픔을 느낄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게임 생태계는 단지 게임이라는 이유만으로 근거없는 비난을 들어야 할 만큼 무가치한 곳이 아니다"며 "정체된 대한민국 산업의 새로운 활로를 개척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왔고, 게임 이용자 여러분들의 사랑에 힘입어 그 어떠한 산업 분야에 비교하더라도 부끄럽지 않은 수준의 해외 수출 및 청년 일자리를 창출해 왔다"고 자부했다.

끝으로 "산업이 성장하는 과정에서 게임 이용자 여러분들의 권익 보호에 미흡함이 있었다는 지적에 대해 깊이 공감하고 있으며 이용자들의 의견을 경청하기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게임의 개발, 이용 방식에 대한 개선 및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게임 이용자 여러분들의 사랑에 보답하겠다"고 덧붙였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여명숙 위원장 무책임" 게임협·개발자협 공동 성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