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라이엇게임즈, 한국 서원 3D 정밀 측량 사업 완료


3D 입체 영상과 VR 영상, 고해상도 사진 등 각종 디지털 기록물 제작

[아이뉴스24 박준영기자]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개발 및 유통사인 라이엇게임즈(한국대표 이승현)는 '한국의 서원 3D 디지털 원형기록화'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4일 발표했다.

이번 사업은 지난 2014년 9월 문화재청과 약정한 것 중 하나로, 조선시대 한국 대표 교육 기관이자 한국인의 건축관을 살펴볼 수 있는 중요한 문화유산인 서원을 기록·보전하기 위해 진행됐다.

경상북도 영주시에 위치한 우리나라 최초의 서원인 '소수서원'과 충남 논산시 '돈암서원', 전남 장성군 '필암서원' 등 각 지역의 대표 서원 3곳을 대상으로 지난 2015년 11월 착수에 들어가 올해 1월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라이엇게임즈는 서원에 대한 3차원 레이저 측량을 진행하고 3D 입체 영상, 360 가상현실(VR) 영상, 고해상도 사진 등 각종 디지털 기록물을 제작했다. LX 한국국토정보공사의 협력을 통해 드론 항공 촬영 등 전문적 기술을 통한 작업도 성공적으로 마쳤다.

구축된 기록물은 다양한 용도로 활용된다. 3차원 기록데이터는 정밀실측, 기록화, 안전진단 등 다양한 분야의 기초 데이터로 사용한다. 정밀 측량을 통해 제작된 각종 동영상 및 사진, 기록물은 문화유산의 체계적 연구·관리에 필요한 자료로 활용되며, 서원 활용사업의 기초자료와 함께 학술 및 전시 등의 문화콘텐츠 자료로 제공될 계획이다.

또한 전국 초·중·고등학교 및 국공립 도서관에 3D 입체 영상 및 2D 영상을 제공, 학생들이 서원을 현실감 있고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는 교육 자료로도 활용한다.

향후 완성된 서원의 3D 데이터 및 영상은 문화재청, 국가문화유산 사이트 및 향교서원 전문사이트에 공개해 상시적인 문화재 체험과 콘텐츠 활용도를 높이면서 연구, 전시, 교육 등 다양한 분야로 확대할 계획이다.

박준영기자 sicro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라이엇게임즈, 한국 서원 3D 정밀 측량 사업 완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