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국립중앙과학관, 전시해설 유튜브 영상 공모


7월 31일까지 실시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립중앙과학관(관장 배태민)은 과학에 관심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전시해설 유튜브 영상 공모전'을 오는 26일부터 7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내가 만들어가는 과학관, 나도 과학해설사'라는 명칭으로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은 기초과학, 첨단과학기술, 자연사 등 다양한 분야의 국립중앙과학관 체험‧전시물에 대해서 3분 내외의 해설 영상을 직접 제작하여 유튜브에 게재한 후 참여가 가능하다.

제출된 작품은 분야별 내부 전문가가 해설내용, 창의력, 표현력, 흥미요소 등에 대하여 심사해 우수작품 60점에 대해 상장과 총 510만원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원심력 자전거, 혼천시계 등 주요 전시품 100여점에 대하여 과학관 자체 전문해설사 등이 제작한 해설 영상을 6월말부터 유튜브에 공개하여 이번 공모전에 참가하는 응모자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추후 선정된 우수해설 영상은 국립중앙과학관내 해당 전시물에 큐알(QR)코드를 부착하여 관람객이 개인 스마트폰을 사용해 직접 시청할 수 있도록 서비스할 예정이다.

배태민 국립중앙과학관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관람객도 전시품 해설을 할 수 있다는 자긍심을 심어주고, 이를 유튜브를 통해 공유함으로써 국민들이 온라인상에서도 과학관을 쉽게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김문기기자 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립중앙과학관, 전시해설 유튜브 영상 공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