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제2기 과학기술전문사관 20명 임관


ADD에서 복무하며 국방기술 고도화

[아이뉴스24 도민선 기자] 첨단 과학기술로 군 고도화에 기여하는 과학기술전문사관이 임관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와 국방부(장관 송영무)는 과학기술전문사관 제2기 후보생 20명이 장교(육군 16명, 해군 1명, 공군 3명)로 임관한다고 25일 발표했다.

이들의 임관식은 이날 오후 2시 충북 괴산 육군학생군사학교에서 육군교육사령관(중장 제갈용준) 주관으로 개최됐다.

과학기술전문사관 제2기 후보생은 2015년에 과기특성화대를 포함한 전국 4년제 대학 이공계 학사과정생 중에 선발됐다. 2년 동안 대학에서 전공지식 외에 국방과학기술교육·창업교육·ADD 현장실습 등의 양성 프로그램을 수료하고, 대학 졸업 이후 육군학생군사학교에서 장교의 기본소양을 키우는 8주간의 양성교육을 마쳤다.

이번에 임관하는 과학기술전문사관은 전공분야에 따라 3년간 국방과학연구소에서 복무하게 된다.

강병삼 과기정통부 미래인재정책국장은 "뛰어난 역량을 갖춘 과학기술전문사관이 장교로서 연구자로서 첫걸음을 내딛는 것을 축하하며, 앞으로 각 분야 국방연구에 매진하여 미래 국방과학기술을 선도하는 혁신리더이자 창업가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과학기술전문사관은 매년 이공계분야 학사과정생을 대상으로 선발하며, 8월에 선발계획을 공고하고 서류, 면접 등 3단계 전형을 거쳐 12월에 최종 선발한다.

도민선기자 doming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제2기 과학기술전문사관 20명 임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