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IST 도핑콘트롤센터 '이달의 KIST인상' 수상


우수 연구업적 달성한 연구팀 수여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원장 이병권)은 30일 KIST 서울 본원에서 우수한 연구업적을 달성한 연구팀에게 '이달의 KIST인상'을 수상했다고 발표했다.

KIST 도핑콘트롤센터(센터장 권오승) 연구팀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에 참가하는 모든 선수들의 시료분석에 필요한 분석 인력, 분석 방법, 시설, 장비, 도핑 인증 등을 성공적으로 준비했다. 평창 동계올림픽 기간 동안 세계반도핑기구(WADA) 및 국제올림픽위원회(IOC)의 요구사항을 준수하며 도핑 분석 검사를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KIST 도핑콘트롤센터는 최신장비 도입과 도핑 DB자료 및 빅데이터 분석에 활용될 시스템(D-LIMS)을 도입하여 도핑핵심기술 지원을 위한 인프라 구축을 시행했다. 60여명의 신규 도핑 인력 양성 및 해외 공인 랩과의 인적 교류 확대를 통해 분석의 기틀을 마련했다.

KIST 도핑콘트롤센터는 기존의 존재하는 랩 시설을 활용한 최초의 올림픽 도핑 랩 모델을 제시했다. 총 6건의 추가 공인확대와 올림픽 대회 기간 동안 4천200여개의 시료를 100%의 정확도로 오류 없이 신속·정확하게 분석하여 보고함으로써 WADA의 호평과 IOC로부터 감사편지를 받기도 했다.

KIST 도핑콘트롤센터는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료와 함께 KIST 및 대한민국의 명예선양 및 위상제고에 크게 기여하여 그간의 공적과 성과를 인정받아 KIST인상을 수상했다.

이달의 KIST인상은 원의 발전에 가장 창조적, 혁신적으로 기여한 우수 직원 및 팀을 발굴하여 포상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김문기기자 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IST 도핑콘트롤센터 '이달의 KIST인상'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