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4월 '과학의 달' 행사 풍성


남북 천연물 교류의 장 등 100여개 행사

[아이뉴스24 도민선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는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국·공립과학관, 연구기관, 지자체 및 공공기관 등과 중심이 되어 국민과 함께하는 100종이 넘는 다양한 과학기술행사를 전국에서 개최한다고 3일 발표했다.

올해 과학의 달은 공식슬로건은 '국민의 삶과 안전 지킴이 과학기술·ICT'다. 대한민국 과학기술의 역할이 국민의 삶과 안전 책임까지 확대돼야 한다는 것을 과학기술계가 스스로 다짐하고, 과학기술에 대한 흥미와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또 과학의 달을 계기로 하여 과학기술의 역할과 책임을 국민과 함께 다시 한 번 되짚어보고, 이를 통해 과학기술에 대한 지속적인 애정과 관심을 당부하는 다양한 활동들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남북협력 분야에서는 '한반도 천연물 혁신성장 전략' 발표, 남북 과학기술・ICT 포럼 개최, 남북협력 확산을 위한 특별전시회, 기념우표 발행 등을 진행한다.

올해 과학의 달에는 '과학문화산업 혁신성장 전략'을 마련해 과학의 달과 같은 과학문화 활동들을 특정 산업의 수준까지 발전시켜 과학문화 창달을 더욱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또 연구산업, 과학문화산업과 같은 과학 서비스 산업들이 활성화돼 R&D 등 과학기술활동 자체의 발전만이 아니라 과학기술기반 고급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토록 할 계획이다. 과학문화산업은 과학문화콘텐츠산업, 과학문화유통산업, 과학놀이산업 등의 세부 내용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2018년 과학의 달에 실시되는 각종 행사정보 및 관련 콘텐츠는 과학의 달 공식 홈페이지와 과기정통부 홈페이지,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사이언스 올 게재와 더불어 SNS 등 뉴미디어를 활용해 과학의 달을 국민과 함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를 이어갈 계획이다.

유영민 과기정통부 장관은 "앨빈 토플러가 '미래는 예측하는 것이 아니라 상상하는 것이다'라고 말한 것처럼 과학기술은 우리의 상상을 미래에 현실화 시켜 줄 것이며, 4월 과학의 달에는 우리 모두가 일상에서 과학적 호기심을 마음껏 즐기고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도민선기자 doming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4월 '과학의 달' 행사 풍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