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 "올레tv 모바일로 VR 영상 공유하세요"


모바일IPTV 통해 '더 VR' 서비스 시작

[민혜정기자] KT가 이용자가 직접 가상현실(VR) 영상을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인다.

KT는 모바일 IPTV 서비스인 올레 tv 모바일을 통해 VR 영상을 직접 올리고 공유할 수 있는 'The VR'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1일 발표했다.

서비스 출시와 함께 내달 25일까지 'VR세상으로의 초대'라는 주제로 ▲고객과 함께하는 VR 영상 공모전 ▲고객 참여를 위한 무비테크 아카데미 VR영상 강의 ▲VR영상 전문작가와 함께하는 '시네마틱 갤러리'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해 고객의 참여를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무비테크 아카데미 VR영상 강의는 VR, 드론 등 최신 기술 중심의 영상 환경에 맞추어 새롭게 개편한 영상 아카데미로서 이번 The VR 오픈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50명을 추첨해 KT에서 진행하는 오프라인 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VR영상 전문가와 함께 하는 시네마틱 갤러리는 국내외 내로라 하는 뉴디바이스 영상 전문가들의 작품전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KT는 개인형 클라우드 서비스인 유클라우드(ucloud) 고도화를 통해 VR영상 재생 기능을 구현하고, 대용량 데이터인 VR영상 저장이 부담되는 사용자에게 스마트폰 메모리 부족 이슈를 해소하고 더 많은 고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 방침이다.

강국현 KT 마케팅부문장(전무)은 "5G 선도 기업으로서 차세대 미디어 콘텐츠로 각광받는 VR 영상의 저변 확대 및 대중화에 앞장서겠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GiGA 네트워크 인프라를 기반으로 고객들이 체감할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올레tv 모바일로 VR 영상 공유하세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