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글로벌 로봇 축제 한마당, 방송으로 다시 만난다


산업방송 채널 i가 국내 로봇경진대회인 '2014 국제로봇콘테스트'의 주요 경기와 생생한 현장의 열기를 방송을 통해 전달한다.

지난 달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2014 국제로봇콘테스트를 담은 특집 프로그램이 11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에 걸쳐 산업방송 채널 i를 통해 방송된다.

국제로봇콘테스트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이 총괄 주최하는 국내 최대의 로봇행사 로보월드 기간 중 개최되는 경진대회다.

9년째를 맞이한 올해는 로봇 부품의 개선과 활용 콘텐츠 발굴을 위한 사업화 경진대회인 '멀티미션챌린지'와 기술력 향상을 위한 '한국 오픈 로봇 마라톤 대회'가 신설됐다.

총 120분의 대회 하이라이트 영상으로 제작된 특집 프로그램은 로봇격투와 로봇축구를 비롯해 육상, 역도, 농구 등 인간형 로봇들이 펼치는 14개 대회, 32개 종목별 주요 경기 장면과 경기장 안팎 이모저모를 취재, 현장감 있게 전달할 예정이다.

한국로봇산업진흥원 백봉현 정책기획실장은 "미래를 이끌 성장동력으로 좀 더 많은 분들이 우리 로봇산업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는 취지에서 특집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전하며 "국제로봇콘테스트가 세계 최고 수준의 경진대회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본 방송은 21일(금) 18시, 22일(토) 15시, 23일(일) 06시, 티브로드 183번과 KT 올레TV 250번 및 스마트폰 에브리온 TV 106번을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방송정보는 국제로봇콘테스트 홈페이지(www.robotsports.or.kr) 또는 산업방송 채널 i 홈페이지(www.chi.or.kr)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생활경제팀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글로벌 로봇 축제 한마당, 방송으로 다시 만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