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케이블 CMB, 지역광고 통합상품 출시한다


'타기팅 채널광고 시스템(VACAS)' 활용 권역별 광고송출 가능

[아이뉴스24 민혜정기자] KT와 케이블 방송사 CMB가 손을 잡고 지역광고 통합상품을 출시한다.

KT는 28일 서울 종로구 KT 광화문빌딩에서 CMB와 공동 광고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KT는 이번 MOU를 시작으로 케이블TV와 상생 협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KT는 케이블TV 업계와 상생을 위해 공동 광고사업을 포함해 다양한 방안을 검토해 왔다. 50여년의 역사를 가진 CMB는 서울 및 대전, 대구, 광주 등 광역시를 중심으로 약 160만 가입자에게 방송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유료방송 사업자는 실시간 채널 프로그램 사이에 2분간 광고를 노출하고 있는데 IPTV와 케이블TV는 서비스 지역이 전국 및 지역으로 달라 공동 광고사업을 추진할 수 없었다. 이를테면 IPTV는 전국을 대상으로 한 제품 광고를 내보냈다면 케이블TV는 지역을 대상으로 한 맛집 광고를 내보내는 방식이었다.

KT는 이 같은 문제를 자체 개발한 '타기팅 채널광고 시스템(VACAS, VOD AD∙Channel AD switching System)'으로 해결했다. VACAS는 IPTV 특성상 전국 단위로만 송출 할 수 있었던 광고를 가구나 지역별로 구분해 송출해주는 기술이다. 구조상 불가능했던 IPTV의 지역별 채널광고 송출을 VACAS를 통해 가능해졌다.

KT와 CMB는 케이블TV의 10개 권역별 가입자와 해당 권역에 속한 올레 tv 가입자들에게 지역광고를 내보낼 수 있는 '지역광고 통합상품'을 출시한다. 양사는 KT의 디지털 기반의 정밀한 VACAS와 CMB의 지역 광고사업 노하우가 결합돼 시너지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역광고 통합상품은 해당 지역의 소상공인들이 쉽게 방송광고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저렴하게 출시할 계획이다.

김태율 CMB 대표는 "이번 MOU는 침체된 지역 광고시장에 활력을 불어넣는 것은 물론 지역 상권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 문화와 경제에 기여하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KT와 다양한 협력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임헌문 KT Mass총괄 사장은 "이번 MOU를 통해 그동안 KT가 준비한 지역 케이블TV와 상생 협력이 비로소 첫 걸음을 뗐다"며 "앞으로 공동 광고사업뿐 아니라 다른 분야에서도 지역 케이블TV와 상생 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케이블 CMB, 지역광고 통합상품 출시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