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브로드밴드 비정규직 노조 "직접 고용 환영"


하청 홈센터 5천200명 정규직 채용 발표에 '환영'

[아이뉴스24 민혜정기자] SK브로드밴드 비정규직노조가 회사가 하청 홈센터 직원을 정규직으로 채용한다고 발표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나타냈다.

22일 더불어사는 희망연대노동조합 SK브로드밴드 비정규직 지부는 "열악한 노동조건 개선과 고용불안 해소, 고객에게 질 좋은 서비스 제공을 위한 직접고용은 매우 긍정적"이라며 "이용자(고객), 회사, 노동자 모두를 이롭게 하는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고 발표했다.

앞서 SK브로드밴드는 지난 21일 홈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현재 초고속인터넷 및 IPTV 설치·AS 관련 위탁업무를 수행하는 103개 홈센터 직원 약 5천200명을 자회사를 설립, 정규직으로 직접 채용한다고 발표했다.

SK브로드밴드는 이를 위해 오는 6월 초 자본금 460억 원 규모의 100% 자회사를 설립할 계획이다.

노조 측은 그동안 노동조건을 개선해왔으나 근본적인 해결책으로 원청회사의 직접 고용을 요구해왔다. 이번에 회사가 이를 수용한데 대해 환영의 뜻을 밝힌 것.

노조 측은 "도급 기사들을 100% 업체 정규직으로 전환했고, 토요일 격주 근무 전환 등 노동시간을 단축했지만 고용불안이 있었다"며 "근본적인 해결책으로 원청으로의 직접고용을 지속 요구해왔다"고 말했다.

이어 "당사자와 논의를 통해 정규직화를 진행하고, 노동조건을 개선해 일자리를 창출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브로드밴드 비정규직 노조 "직접 고용 환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