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 UHD 방송전용회선 서비스 출시


지상파 UHD 방송망 전송 품질테스트 무료 제공

[아이뉴스24 민혜정기자] KT는 HD급 방송회선 대비 3배 이상 빨라진 고속의 전용회선과 UHD용 코덱(압축장비)를 통합 제공하는 'UHD 방송전용회선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일 발표했다.

'UHD 방송전용회선 서비스'는 고객의 방송망 특성에 따라 UHD 방송회선을 구성설계, 품질확인, 장비특성 확인 등을 통하여 고객사 환경에 맞는 솔루션으로 고품질의 UHD 방송 송출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UHD 전송 서비스이다.

UHD 방송은 이달 말, 세계 최초로 수도권 지역 방송 시작을 앞두고 있다. 오는 12월에는 광역시권(부산, 대구, 광주, 대전, 울산)과 평창동계올림픽이 열리는 강원권까지 확대될 예정이다.

이에따라 KT는 'UHD 방송전용회선 서비스'를 출시하게 됐으며 고객들이 UHD 방송망 품질을 확인할 수 있도록 'UHD TV 테크니컬 센터(Technical Center)'의 시험 환경을 무상으로 제공하며 만반의 준비 중이다.

이선우 KT 기업서비스본부장(상무)은 "주요 방송사가 세계 최초 UHD 방송 개시를 위해 KT와 방송 서비스 연동 테스트를 진행 중"이라며 "KT만의 차별화된 품질 서비스와 기술력으로 완벽한 UHD 방송 송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UHD 방송전용회선 서비스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