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U+, 중국 관광객 위한 모바일결제 서비스 제공


핀테크 분야 확대 위해 유니온페이, 국민카드와 맞손

[허준기자] LG유플러스(대표 이상철)는 16일 용산 신사옥에서 차이나유니온페이 및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널(대표 거화용), KB금융그룹(대표 윤종규), KB국민카드(대표 김덕수)와 함께 유니온페이 모바일 카드 발급 및 결제 서비스를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이 회사들은 오는 7월부터 LG유플러스 및 KB국민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유니온페이 브랜드가 탑재된 모바일카드를 발급할 계획이다. 또한 한국과 중국의 이용자들이 모바일 카드 발급 및 결제 이용 활성화를 촉진하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신규 서비스 추진을 모색하기로 했다.

모바일카드를 발급받은 국내 고객은 중국 방문 시 중국 내 500만여개 유니온페이 단말기에서 스마트폰을 결제단말기에 터치하는 근거리무선통신 방식(NFC 방식)의 모바일카드 결제가 가능하다.

중국인 관광객들도 우리나라에서 이같은 방식의 카드결제를 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국내 가맹점에 NFC 방식의 결제단말기를 보급할 계획이다. 중국인은 물론 우리나라 이용자들도 이들 가맹점에서 모바일카드 결제를 할 수 있다.

유니온페이카드는 전 세계적으로 46억장이 발급됐다. 지난해 거래액만 41조위안(약7천200조원)이다. 지난해 한국을 방문한 중국 관광객 613만명 대부분이 유니온페이카드 이용자이며 거래규모는 약 6조7000억원이라는 것이 LG유플러스 측의 설명이다.

이상철 LG유플러스 부회장은 "글로벌 핀테크 시장경쟁이 치열한 환경에서 이번 LG유플러스,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널, KB국민카드간 모바일 결제 서비스 제휴는 새로운 글로벌 핀테크 사업모델의 첫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덕수 KB국민카드 사장은 "이번 제휴는 카드사와 통신사가 손잡고 중국 모바일 결제 시장에 진출하는 첫 사례로 중국 시장 선점 효과가 상당할 것"이라며 "유니온페이 등 제휴 파트너들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국경없는 혁신적 모바일 핀테크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거화용 차이나유니온페이 및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널 동사장(대표), 왕립신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널 부총재, 성보미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널 코리아 대표와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 김덕수 KB국민카드 사장, KB국민은행 전귀상 전무, 이상철 LG유플러스 부회장, LG유플러스 강문석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허준기자 jjoon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U+, 중국 관광객 위한 모바일결제 서비스 제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