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플랫폼 시장 경쟁이슈와 정책과제' 세미나 23일 개최


KDI·공정위 공동 개최…플랫폼 사업자 경쟁 제한 방안 등 논의

[이혜경기자] 한국개발연구원(KDI)은 오는 23일 오후 2시부터 공정거래위원회와 공동으로 '플랫폼 시장의 경쟁이슈와 정책과제'를 주제로 한 정책세미나를 세종시 소재 KDI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

플랫폼 시장의 경쟁제한 형태를 유형별로 분석하고, 플랫폼의 다면시장적 특성을 고려한 법 집행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것이다.

IT 플랫폼의 등장으로 전자상거래, 스마트폰,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이 출현·확산됨에 따라 플랫폼 사업자가 중요한 경제주체로 떠오른 상태다. 이들이 거래비용 절감, 혁신 촉진 등의 순기능을 지니고는 있지만 독과점 지위를 이용한 경쟁제한, 거래상대방 배제 등의 문제 또한 야기하고 있다는 점 등을 감안해 마련한 정책세미나다.

'플랫폼 시장의 경쟁이슈와 정책과제' 주제에 대해 전성훈 서강대 교수의 기조연설 이후 방세훈 KDI 연구위원, 임원혁 KDI 경쟁정책연구부장, 홍대식 서강대 교수가 주제 발표를 맡는다.

또한 신영선 공정거래위원회 사무처장, 전성훈 서강대 교수, 홍대식 서강대 교수, 권영관 공정거래조정원 시장연구실장, 정재훈 구글코리아 상무, 이종근 Wishary 대표, 윤경수 김앤장 고문, 임원혁 KDI 경쟁정책연구부장, 방세훈 KDI 연구위원 등 관련 분야 전문가들이 참석해 심도 깊은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혜경기자 vixe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플랫폼 시장 경쟁이슈와 정책과제' 세미나 23일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