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네티즌 검색 1위 콘텐츠는 '겨울왕국'


사건·신규·최다 등 6개 주제별 상위 10개 검색어 발표

[정은미기자] 다음 검색 이용자들이 올해 가장 많이 찾아 본 검색어는 '겨울왕국'과 '세월호', '별그대' 등으로 나타났다.

다음카카오(공동대표 이석우·최세훈)는 사건·신규·최다·인물·방송·영화 등 6개 주제별 상위 10개 검색어 순위를 집계해 이 같은 내용의 '2014 올해의 검색어'를 27일 발표했다.

올해 누리꾼들이 가장 많이 검색한 콘텐츠는 '겨울왕국'이었다. 지난 1월 개봉한 영화 '겨울왕국'은 주제가 '렛잇고(Let It Go)'까지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를 얻어 각종 음원 차트 상위에 오르기도 했다.

그 결과 올해의 신규 검색어 1위는 '겨울왕국 노래'였다. 각종 패러디는 물론 국내외 유명 가수들이 부르는 특별 영상들까지 화제가 이어진 것도 겨울왕국 노래를 검색하게 만들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겨울왕국'은 영화 검색어 부문에서도 1위를 차지해 뜨거웠던 겨울왕국 열풍을 확인할 수 있었다.

겨울왕국과 세월호 사고 외에도 어른아이 할 것 없이 열광했던 '타요버스'와 '라바지하철'은 각각 신규 검색어 4위와 10위를 기록했다.

피를 맑게 해 준다는 효능 때문에 제조법 검색이 줄을 이었던 '청혈주스'와 여행자의 필수품이 된 '셀카봉' 등도 10위권 안에 이름을 올렸다.

사건 검색어에는 김연아 선수의 은퇴 경기가 있던 '소치 동계올림픽'과 '브라질 월드컵', '인천 아시안게임' 등 대형 스포츠 대회들을 비롯해 '신해철 사망' 소식과 걸그룹 '레이디스코드 사고' 등이 포함됐다.

이밖에 인물 검색어 순위에서는 연예인, 특히 '엑소'·'소녀시대'·'아이유' 등 가수들이 높은 비중을 보였고 방송 검색어 순위에서는 전지현, 김수현 주연 '별에서 온 그대'가, 영화 검색어 순위에선 아직 개봉 전임에도 불구하고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이 포함됐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PC와 모바일 다음 검색창에 '2014 올해의 검색어'를 입력하면 확인할 수 있다.

정은미기자 indiu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티즌 검색 1위 콘텐츠는 '겨울왕국'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