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 "배달음식도 휴대폰결제로 편하게"


배달음식 요금 결제 가능한 '페이온 플러스' 출시

[허준기자] KT(대표 황창규)는 현금이나 카드 없이도 휴대폰 소액결제를 이용해 배달음식을 현장결제할 수 있는 배달업체 전용 앱 '페이온 플러스'를 출시하고 가맹점 모집에 나선다고 27일 발표했다.

'페이온 플러스'는 기존 배달 서비스 이용 시 현장 결제를 위해 현금이나 휴대용 카드결제기가 반드시 필요했던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만들어진 결제 솔루션이다.

고객이 '페이온 플러스'에 가입된 배달업체로 주문을 하면 고객 스마트폰으로 본인확인 후 승인번호가 전송된다. 고객이 승인번호를 스마트폰에 입력하면 결제가 진행되며 휴대폰 요금에 합산 청구된다.

또한 '페이온 플러스'는 휴대폰 소액결제를 이용한 결제방법 외에도 고객이 후불 교통카드를 가지고 있는 경우 스마트폰의 NFC기능을 활용한 현장 결제 서비스도 가능하다.

페이온 플러스는 월정액 3천원(부가세 별도)에 제공된다. 배달업체에게는 스마트폰 앱 형태로 제공돼 카드결제기 등의 추가 장비를 구매할 필요가 없다.

KT는 일산지역 배달업체를 중심으로 '페이온 플러스'를 시범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추후 전국으로 서비스 이용지역을 확대하고 배달업체 뿐만 아니라 재래시장, 대리운전, 공영주차장 등 이동 및 현장결제가 필요한 전 사업 영역으로 제휴처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KT 마케팅부문 스마트금융담당 최정윤 상무는 "페이온 플러스 서비스로 한층 더 간편해진 현장 결제가 가능해져 지역경기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KT는 제휴사와의 협력을 통해 가맹점 및 사업영역 확장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허준기자 jjoon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배달음식도 휴대폰결제로 편하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