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경찰, 세월호 악성 유언비어 87건 적발…15명 검거


강력한 단속과 함께 엄정한 사법처리 방침

[정은미기자] 여객선 세월호 침몰 사고와 관련해 희생자들을 모욕하는 악의적인 글과 유언비어를 퍼뜨린 15명을 경찰이 검거했다.

경찰청은 세월호 침몰 사고 이후 유언비어 총 87건을 적발, 56건에 대해 내사에 착수하고 15명을 붙잡아 조사 중이라고 23일 발표했다.

경찰은 인터넷 게시판에 올라온 글 26건을 삭제요청하고, 사실확인을 위해 해양경찰청 등에 5건을 기관통보 조치했다.

내용별로는 온라인 허위사실 유포가 51건으로 가장 많고, 온라인 명예훼손·모욕 31건, 온라인 음란 문언 2건, 오프라인(인터뷰·유인물) 명예훼손·모욕 3건 등이다.

주요 사례로는 방송 인터뷰에서 "해경이 민간 잠수사 구조를 막고 있다"는 등의 허위사실을 유포한 홍모씨와 침몰한 여객선 내에 있는 실종자를 사칭하면서 다수의 생존자가 있다는 내용의 허위 글을 유포한 김모씨 등이다.

경찰은 이날 오후 경찰청 수사국장 주재로 전국 지방청 수사2계장과 사이버수사대장들이 참여하는 연석회의를 개최하고 악성 유언비어에 대한 대응 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경찰 관계자는 "최근 언론 인터뷰에서 허위 사실을 유포한 홍씨에 대해 유가족들이 강력한 처벌을 원하는 내용의 탄원서를 제출하는 등 처벌 요구가 높다"며 "위법사실이 발견될 경우 엄정히 사법처리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정은미기자 indiu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찰, 세월호 악성 유언비어 87건 적발…15명 검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