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네이버 검색·지도에 1만여 나들가게 정보 표시


네이버-소상공인진흥원 협약 체결

[정미하기자] 앞으로는 네이버 통합검색과 지도서비스에 전국 나들가게 1만여 건의 정보가 표시된다.

네이버(대표 김상헌)는 2일 소상공인진흥원(원장 이용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소상공인과 나들가게의 경쟁력 강화에 힘쓰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협약으로 네이버는 소상공인진흥원이 보유한 전국 나들가게 1만여 건의 정보를 네이버 통합검색과 지도서비스 검색결과에 반영한다. 이로써 주변에 있는 동네 슈퍼 등 포털에서 노출기회조차 없었던 나들가게 위치 및 상세정보가 네이버에서 제공될 예정이다.

네이버는 전국 1만여 곳의 나들가게가 네이버 검색 및 지도서비스 등에서 노출돼, 비용 등의 어려움으로 한계가 있었던 나들가게 홍보의 새로운 통로로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현재는 음식점의 경우에는 조그만 음식점이라도 네이버 등 포털에 정보가 노출되고 있는 경우가 있었지만 마트 등 생활 밀착형 정보는 상대적으로 포털에 노출된 기회가 적었던 것이 사실이다.

소상공인진흥원의 하종성 기획조정본부장은 "우선 나들가게 협력으로 시작하지만 치열한 경제환경 속에서 애로를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한 교육·방송·상권·시니어지원사업 등 다양한 부문에서 네이버와의 협력방안을 만들어 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네이버 이윤식 검색본부장은 "우리 경제의 주체인 소상공인들이 네이버라는 플랫폼을 통해 보다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기를 바라며, 앞으로 소상공인진흥원과 협력해 소상공인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상생 협력 모델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미하기자 lotu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 검색·지도에 1만여 나들가게 정보 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