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플래닛-인모비, 모바일광고 손잡았다


리치미디어 광고 경쟁력 강화 및 해외 진출 협력

[김영리기자] SK플래닛(사장 서진우)이 글로벌 모바일 광고 네트워크 기업 인모비 코리아(대표 김승연)와 국내 모바일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8일 발표했다.

SK플래닛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인모비 코리아가 보유하고 있는 선진 모바일 광고 제작 기술인 '인모비 애드 스튜디오(Inmobi Ad Studio)'를 자사 모바일 광고 플랫폼인 'T애드'에 적용해 리치 미디어 모바일 광고 경쟁력을 강화하게 된다.

인모비 코리아는 SK플래닛이 보유하고 있는 네이트 포털과 같은 국내 대표 모바일 매체를 광고 영업 포트폴리오로 공동 활용하게 되는 등 두 회사 모두의 상호 이익을 도모할 수 있게 됐다.

나아가 양사는 인모비 코리아가 보유한 글로벌 네트워크 역량과 모바일 광고 기술력을 활용, 국내 모바일 광고 시장의 혁신을 주도하는 한편 SK플래닛의 다양한 모바일 자산이 해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인모비코리아의 '인모비 애드 스튜디오' 리치미디어 광고는 HTML5 플랫폼으로서, 앞선 형태의 인터랙티브 광고를 손쉽고 빠르게 제작할수 있는 플랫폼이다. 다양한 형태의 모바일 마케팅도 진행할 수 있어 'T애드'의 경쟁력 강화 및 광고주 만족도 제고에 보탬이 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SK플래닛 김수일 커머스사업단장은 "글로벌 무대에서 검증된 앞선 기술 노하우와 폭넓은 경험을 갖고 있는 인모비와 협력을 통해 고부가가치의 광고 솔루션을 제시하게 됨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나아가 개발자의 해외 진출 지원 등 다양한 영역에서 이번 파트너십의 시너지가 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영리기자 mirac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플래닛-인모비, 모바일광고 손잡았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