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다음, 2.5D 지도 및 지형도 제공


[김영리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이 지도 서비스 개편을 통해 입체감을 부여한 2.5D 지도와 지형의 높낮이를 확인할 수 있는 지형도 서비스 제공에 나섰다.

새롭게 적용한 2.5D 지도는 건물의 면형과 층수를 기반으로 입체감을 더해 기존 2D(평면) 지도에 비해 이용자들이 지도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랜드마크, 아파트, 주택, 일반 건물 등을 입체적으로 보여줘 이용자들이 지도 위에서 보다 쉽게 건물을 찾거나 크기, 높이 등을 가늠할 수 있다.

2.5D 지도 서비스는 PC웹은 물론 '다음 지도' 모바일앱에서도 볼 수 있다. 또한 2.5D 지도는 오픈 API(Application Program Interface)로도 제공돼 이를 활용하고자 하는 개발자나 이용자들은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다.

지형도 서비스는 산과 계곡 등 울퉁불퉁하고 높낮이가 심한 지역의 지형을 한 눈에 쉽게 살펴볼 수 있다.

특히 산악지형의 경우 지형도를 통해 주요 봉우리와 등산로, 능선 등을 자세히 볼 수 있어 미리 등산코스를 파악하거나 계획하는데 용이하다.

김민철 로컬본부장은 "이번에 선보인 2.5D 지도와 지형도는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지도 체험을 선사하는 동시에 지도를 더욱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영리기자 mirac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다음, 2.5D 지도 및 지형도 제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