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컴즈, 삼성 스마트TV 싸이뮤직 앱 출시


음성검색, 도토리 바로 구매 가능

[김영리기자]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주식)는 삼성 스마트TV에 '싸이월드 뮤직'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20일 발표했다.

'싸이월드 뮤직'은 기존에 보유한 회원들의 싸이BGM 전곡을 별도 구매 없이 간편하게 들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기존에 회원이 만들어 놓은 BGM 앨범, 배경음악 선곡표 등 다양한 컨셉에 따라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음성 인식 기술을 활용해 음악을 검색할 수 있으며 마음에 드는 음악의 경우 스마트TV에서 도토리로 직접 결재도 가능하다. 구매한 음악은 TV 뿐 아니라 PC, 스마트폰 등에서 언제 어디서든 이용할 수 있다.

싸이월드 뮤직 앱은 리모컨의 4방향키로 불편함 없이 작동할 수 있도록 쉽고 직관적인 사용자환경(UI)을 구현했다.

또한 '싸이BGM 뮤직포인트'를 이용하면 최신음악, 오늘의 인기곡, 장르별 음악 등 매일 업데이트되는 150만 여 곡을 감상할 수 있다. 도토리 1개 당 20회의 음악을 들을 수 있다.

SK컴즈 장준영 스마트TV 사업TF장은 "기존 스마트TV 싸이월드 사집첩 BGM서비스가 부가적인 서비스에 머물렀다면 싸이뮤직앱은 음악 감상 자체의 기능에 중점을 두고 있다"며 "PC, 모바일은 물론 TV에서도 본인이 좋아하는 음악을 간편하고 경제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스마트한 서비스 환경구축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리기자 mirac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컴즈, 삼성 스마트TV 싸이뮤직 앱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