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NHN '라인' 글로벌 SNS로 진화


'홈' '타임라인' 추가…SNS 기능 강화

[김영리기자] 라인이 페이스북·트위터·카카오스토리와 같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로 진화한다.

NHN은 7일 모바일 메신저 '라인'에 신규 서비스 '홈'과 '타임라인'을 추가하며 SNS기능을 강화했다고 발표했다.

'홈'과 '타임라인'은 라인으로 연결된 친구들끼리 서로의 소식을 공유하며 커뮤니케이션을 즐길 수 있는 서비스다.

이용자들은 단순 채팅과 음성 대화에서 벗어나 사진과 일상을 공유하는 등 더욱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다.

먼저 '홈'은 텍스트, 사진, 동영상, 위치정보 등을 사용해 자신의 소식을 업데이트할 수 있는 나만의 페이지다. 커버 이미지를 설정해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다.

라인의 친구 리스트나 대화창에서 프로필 사진을 누르면 해당 친구의 홈으로 이동할 수 있다. 친구가 올린 게시물에 '좋아요' '웃겨요' '최고에요' 등의 감정을 표현한 라인 미니 스티커로 공감을 표시하거나 직접 댓글을 달 수도 있다.

이는 카카오톡의 카카오스토리와 비슷한 형태다. 그러나 카카오는 두 서비스를 별개로 운영했지만 라인은 기존 모바일메신저에 SNS 기능을 일체화했다.

타임라인은 글, 사진, 동영상, 댓글 등 라인 친구들의 소식을 타임라인 형식으로 모아서 살펴볼 수 있는 서비스다. 홈과 마찬가지로 친구가 올린 게시물에 라인 미니 스티커로 공감을 표현하거나 직접 댓글을 남길 수 있다. 친구마다 공개, 비공개를 선택해 게시물 노출범위를 설정할 수도 있다.

현재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만 이용할 수 있다. 앱스토어에도 곧 출시될 예정이다.

김영리기자 mirac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NHN '라인' 글로벌 SNS로 진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