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ISA "웰리(Welly)와 함께 악플없는 세상 만들어요"


[김영리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서종렬)은 인터넷윤리 캐릭터의 이름을 '웰리(Welly)'로 선정했다고 6일 발표했다.

아름다운 인터넷세상을 지키는 인터넷윤리 캐릭터 '웰리'는 정보의 바다인 인터넷을 지키는 파수꾼을 뜻한다. 인터넷 세상의 악플을 잡아먹고 사랑댓글, 칭찬댓글, 응원댓글 등 긍정적인 말을 확산하는 의미로 이미지화해 표현했다.

KISA는 지난 12월 한 달 동안, 캐릭터의 의미와 성격을 잘 나타낼 수 있는 이름을 짓기 위해 대국민 공모전을 실시했다. 총 4천838건의 작품이 접수된 가운데 5일 개최된 공모전 시상식에서 문경식씨의 '웰리(Welly)'가 1등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웰리(Welly)는 '잘, 좋은'을 뜻하는 'Well'과 고래를 뜻하는 'Whale'의 합성어로, 웰 리플라이(Well-Reply), 웰 리트윗(Well-Retweet), 웰 리액트(Well-React), 웰 리멤버(Well-Remember), 웰 리마인드(Well-Remind)를 통해 좋은 댓글을 확산시키고 재생산한다는 의미를 가진다.

서종렬 KISA 원장은 "웰리를 범국민적 브랜드로 키워 사랑댓글, 칭찬댓글과 같은 건전한 인터넷문화운동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영리기자 mirac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ISA "웰리(Welly)와 함께 악플없는 세상 만들어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