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다날, QR코드 활용한 휴대폰결제 서비스 실시


"'페이 QR'로 매장·제품 소개에서 결제까지"

[김수연기자] 다날(대표 류긍선)은 QR코드 서비스 브랜드 큐알톡(대표 장일홍)과 제휴를 맺고, QR코드를 활용한 오프라인 휴대폰결제 시스템인 '페이 QR(Pay QR)'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3일 발표했다.

이 서비스는 별도의 단말기와 리더기 없이 결제할 수 있는 개방형 QR코드 결제 시스템으로, 고객은 매장에 비치되어 있는 QR코드를 스캔 애플리케이션으로 읽어, 모바일 결제 페이지를 연 후, 상품 목록에서 제품을 선택해 휴대폰결제를 진행하면 된다. 상품목록에 없는 제품은 구매 금액을 직접 입력해 결제할 수 있다.

QR코드는 특정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할 필요 없이, 무료 QR코드 리더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 되며, '페이 QR'로 결제한 금액은 다음 달 휴대폰 요금에 합산 청구된다.

또한 이 서비스는 가입 업체를 소개하는 모바일 홈페이지를 함께 제공하고 있어, 별도의 마케팅을 진행하지 않는 중소 규모의 매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회사 측은 전망하고 있다.

이석환 다날 결제사업본부 본부장은 "휴대폰결제와 QR코드가 결합된 '페이 QR'은 가맹점 등록만으로 매장 소개에서부터 제품 안내, 결제까지 모든 구매 활동에 필요한 QR코드를 생성할 할 수 있는 서비스"라고 말했다.

김수연기자 newsyout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다날, QR코드 활용한 휴대폰결제 서비스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