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유튜브, 상반기 가장 인기 있었던 동영상은?


뽀로로 관련 영상, 10위권 내 3개 진입

[김영리기자] 동영상 공유 사이트인 유튜브가 올 상반기 국내 유튜브에서 가장 많이 본 동영상 Top 10을 선정해 3일 발표했다.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동영상 10개와 뮤직비디오, 사용자동영상(UCC) 부문에서도 각각 상위 10개의 동영상이 선별됐다.

올 상반기 유튜브에서 가장 많이 본 동영상은 YG 엔터테인먼트 소속 2NE1의 'Lonely' 뮤직비디오가 전체 1위를 차지했다. 뒤를 이어 SM엔터테인먼트 소속 f(x)의 '피노키오' 뮤직비디오가 2위를 기록해 신 한류 열풍을 실감케 했다.

전체부문 3, 4위와 7위는 애니메이션 '뽀롱뽀롱 뽀로로(이하 뽀로로)' 프로그램의 에피소드와 관련 영상들이 차지했다. 10개의 동영상 중 무려 3개의 순위를 차지한 뽀로로는 인기 에피소드와 함께 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 손 씻기 캠페인으로 만든 뽀로로 영상물까지 순위권에 진입해 '뽀통령'의 위엄을 과시했다.

뮤직비디오 상위 TOP 10 영상으로는 전체 동영상 부문 1, 2위를 차지한 2NE1과 f(x)에 이어 소녀시대의 '비주얼 드림즈'가 3위를 차지했고 아이유의 '나만 몰랐던 이야기'가 그 뒤를 이었다.

UCC 부문에 선정된 Top 10 중 1위는 235만 조회수를 기록한 '우리 처제 결혼식 빵터짐'으로, 신부의 여동생이 언니의 결혼을 축하하는 깜짝 이벤트로 '오렌지캬라멜'의 춤을 춘 것이 화제가 됐다.

김영리기자 mirac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유튜브, 상반기 가장 인기 있었던 동영상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