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카오벤처스, 해외여행 플랫폼 '트립스토어' 투자


사용자 맞춤형 여행 추천 기능에 더욱 강화할 계획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카카오 자회사는 해외 패키지여행 플랫폼 '트립스토어'를 운영하는 엑스트라이버에 투자했다고 23일 발표했다.

카카오벤처스는 HB인베스트먼트, 본엔젤스와 엑스트라이버에 20억원을 투자했다. 구체적인 투자사별 투자 금액은 비공개다.

엑스트라이버는 배민라이더스 대표와 배달의민족 세일즈디렉터를 지낸 김수권 대표를 주축으로 지난해 3월 설립됐다. 기획, 영업, R&D등 다방면에서 전문성을 갖춘 우아한형제들 공동창업자 출신의 팀으로 구성됐다.

트립스토어는 각 여행사의 상품 정보를 모아 여행 기간, 도시, 가격, 인원 등 사용자가 원하는 조건별로 검색 비교부터 예약까지 한 번에 가능한 서비스다.

지난해 8월 트립스토어 출시 후 1년 만에 월간 방문자 수 50만 명과 상품 예약 건 수 10배 성장을 달성했다.

김수권 엑스트라이버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사용자 니즈를 분석한 맞춤형 여행 추천 기능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트립스토어가 패키지여행을 더욱 쉽고 빠르게 찾는 데 돕는 최상의 플랫폼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신아 카카오벤처스 공동대표는 "엑스트라이버는 패키지여행 검색의 문제점과 온라인 여행 정보 시장의 가능성을 집념있게 고민하고 빠르게 플랫폼을 확장 중인 팀"이라며 "무분별하고 거짓된 정보가 아닌 합리적인 여행 상품을 사용자에게 제공함으로써 더욱 신뢰 받는 패키지여행 플랫폼의 선두주자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벤처스, 해외여행 플랫폼 '트립스토어' 투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