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라인프렌즈, 'BT21' 페이스북 스티커 공개


방탄소년단과 합작한 캐릭터 페이스북으로 전선 확대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네이버 캐릭터 사업 계열사 라인프렌즈는 페이스북 및 페이스북 메신저에 캐릭터 'BT21'을 활용한 페이스북 스티커와 카메라 효과 등을 출시했다고 20일 발표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BT21 캐릭터들의 다양한 모습으로 구성된 이모티콘 스티커 팩과 카메라 스티커, 프레임, 증강현실(AR) 효과 등을 페이스북 및 페이스북 메신저 내에서 다양하게 즐길 수 있게 됐다.

공개된 스티커 및 카메라 효과는 BT21 캐릭터 8종(타타, 치미, 알제이, 코야, 슈키, 쿠키, 망, 반)의 매력을 담은 디자인이 특징이다. 사용자들의 표현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감정을 전달하는 캐릭터의 모습을 담은 애니메이션 스티커 20종과, 캐릭터와 함께 사진을 찍은 듯한 느낌을 주는 AR 기술을 적용한 카메라 효과 8종이다.

라인프렌즈의 BT21 공식 SNS 계정들과 페이스북 메신저의 SNS 계정들을 통해 17일 사전 공개된 티저 영상의 경우 공개 하루 만에 총 80만 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한 바 있다.

라인프렌즈와 글로벌 아티스트 방탄소년단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한 캐릭터 지식재산권(IP) BT21은 라인 메신저 스티커로 첫 선을 보인 후 다양한 제품으로 저변을 확대했다.

라인프렌즈 관계자는 "세계 최대 소셜미디어 플랫폼인 페이스북 및 페이스북 메신저에 BT21의 매력을 그대로 녹인 스티커와 카메라 효과 등 소통을 즐겁게 할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기능들을 선보이게 돼 매우 기쁘다"며 "BT21이 페이스북 및 페이스북 메신저를 통해 전세계 소비자들과 더욱 가까이 교감하며 정서적 유대감을 나누는 캐릭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라인프렌즈, 'BT21' 페이스북 스티커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