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구글, 온라인 무료 코딩 수업 수강생 모집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는 HTML과 인터넷 원리로 구성된 기본 코스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구글코리아는 여름방학과 휴가를 활용해 코딩 공부를 시작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초보자도 쉽게 도전할 수 있는 온라인 무료 코딩 수업인 '코딩야학' 프로젝트 4기 모집을 시작한다고 16일 발표했다.

코딩야학은 구글코리아와 '생활코딩'이 함께 진행하는 무료 코딩 교육 프로젝트다. 코딩야학은 혼자서 코딩을 공부하는 이들을 응원하고 함께 공부할 수 있도록 온라인 동영상 강의를 제공하고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한 멘토링 및 단체 스터디 학습 등을 지원하고 있다. 2017년 6월 1기를 시작으로 올해 1월에 진행된 3기까지 총 5만1천여명이 코딩 공부를 함께 했다.

오는 8월1일부터 시작되는 '코딩야학' 4기는 두 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우선 코딩의 기초부터 배우고자 하는 학생들을 위한 생활코딩의 대표 온라인 수업인 'WEB1'이 진행된다.

수업을 통해 학생들은 컴퓨터와 인터넷, 웹 그리고 코딩이 무엇인지에 대한 교양을 넓히고 완벽하게 동작하는 웹사이트를 만들 수 있다. 총 35개의 동영상으로 구성된 WEB1 수업은 총 4시간 분량의 내용을 10일에 걸쳐 공부하는 코스로 진행된다. 웹, 앱, 인공지능, 빅데이터, 블록체인 등 다양한 분야의 현업 엔지니어로 구성된 코딩야학 조력자들로부터 온라인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다른 학우들과도 교류하며 함께 학습할 수 있다.

코스가 끝난 뒤에는 온라인 수료식을 통해 모든 강의를 듣고 학습을 완료한 학생들에게 수료증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학생들이 이번 코스에 이어 자신의 레벨에 맞는 추가 학습을 진행할 수 있도록 후속 동영상 강의들을 생활코딩 웹사이트에 무료로 제공한다.

이미 코딩에 대한 교양이 있는 학생들은 별도의 프로그램인 프로젝트 트랙을 통해 본인만의 코딩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다.

신청은 16일부터 코딩야학의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초등학교 고학년 이상 코딩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초등학생의 경우 선생님이나 부모님 등의 가이드가 필요할 수 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구글, 온라인 무료 코딩 수업 수강생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