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메이크어스, SKT·네이버로부터 130억 투자 유치


플랫폼 최적화된 웹드라마·음악 프로그램 제작 등 나서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디지털 미디어기업 메이크어스는 최근 한 달 동안 네이버와 SK텔레콤 등으로부터 130억원 투자를 유치했다고 18일 발표했다.

메이크어스는 '딩고(dingo)'라는 브랜드로 음악과 여행, 라이프스타일, 뷰티 등 다양한 주제의 모바일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고 페이스북·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동영상 디지털 미디어다.

메이크어스는 지난달 '네이버(NAVER)-KTB 오디오콘텐츠 전문투자조합'을 통해 네이버로부터 30억원 투자를 유치했다. 메이크어스는 네이버 플랫폼에 최적화 한 다양한 영상 제작과 웹드라마 등 오리지널 영상을 지원해 네이버의 동영상 및 오디오 콘텐츠 경쟁력 강화에 협력할 계획이다.

SK텔레콤으로부터 지난 11일 10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SK텔레콤은 하반기에 새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을 출시할 계획으로, 메이크어스 투자를 통해 디지털 음악 서비스를 강화한다는 포부이다.

메이크어스는 디지털 음악 콘텐츠 제작과 유통 노하우로 SK텔레콤의 신규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하고, 음악 프로그램 공동제작 등을 협업할 계획이다.

우상범 메이크어스 대표는 "앞으로 소셜미디어와 동영상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Z세대와 밀레니얼 세대의 미디어 콘텐츠 선호도 1위 채널에 도전하고 해외진출도 가속화 하겠다"고 말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메이크어스, SKT·네이버로부터 130억 투자 유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