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트위터, 지방선거 한정판 이모지 출시


관련 해시태그 기입하면 자동 적용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트위터코리아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함께 6월13일 지방선거를 기념하는 한정판 이모지를 출시했다고 24일 발표했다.

이모지는 특정 해시태그를 사용한 글을 트윗 할 때 자동 생성되는 그림문자로, 상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모지와 특별한 사안에 대해 한시적으로 제공하는 이모지가 있다.

이번에 공개한 이모지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고, 건전한 선거문화 조성의 의미를 담아 투표지 모양의 이미지로 특별 제작됐다.

해당 이모지는 5월 24일 오전 10시부터 6월 24일 오후 10시까지 약 한달 간 사용할 수 있다. 트위터에서 #613지방선거, #613투표, #613투표하세요, #613투표했어요, #2018지방선거, #2018투표하세요, #투표인증, #KoreanElection, #KoreanElection2018 등의 해시태그를 사용하면 자동으로 적용된다.

앞서 트위터는 지난 4월 중앙선관위와 만나 6.13 지방선거와 관련된 다양한 업무 공조 방안을 협의했다.

필립 추아 트위터 선거 담당 글로벌 총괄(global lead)과 김세환 중앙선관위 기획조정실장 등이 참석한 업무 협의 자리에서 두 기관은 투표율 제고를 위한 위원회 홍보 활동 참여 및 유권자의 투표편의 증진을 위한 선거정보 제공 방안 등을 논의했다.

트위터 관계자는 "특별 이모지를 비롯한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여 국민들의 선거 투표율을 높이고 중앙선관위의 목표인 '동네 민주주의'를 함께 실현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트위터, 지방선거 한정판 이모지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