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카오, AI 강연 영상 브런치 연재


총 8개 강연 콘텐츠 4주 동안 매주 2개씩 공개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카카오는 지난달 인공지능(AI)을 주제로 열린 일방인 대상 강연 '카카오스쿨'의 영상과 칼럽을 '&카카오'(앤카카오) 브런치에서 연재한다고 20일 발표했다.

카카오스쿨은 '살면서 써먹는 IT 이야기'를 목표로 카카오 내부 전문가와 다양한 분야의 외부 전문가를 초빙해 지식을 나누는 공동 강연 행사다.

AI를 주제로 열린 첫 번째 행사에 김영하 소설가, 조승연 작가, 아주대 심리학과 김경일 교수 등 외부 전문가와 카카오 AI 서비스팀 이석영 팀장, 김병학 카카오 AI 부문 총괄 부사장, 인치원 카카오브레인 CSO 등이 강사로 나섰다. 200명 모집에 1만4천여명이 지원해 치열한 경쟁률을 보였다.

카카오는 매주 2건씩 '&카카오 브런치에 '사회 영역', '말하기 듣기 영역', '인간 생활 영역', '미래 영역' 4개 챕터로 4주간 8건의 콘텐츠를 연재한다.

첫번째로 '인공지능 시대의 창의성'을 주제로한 김영하 소설가의 강연 영상을 전문가 칼럼과 함께 소개했다.

최경국 카카오 공동체브랜드센터 이사는 "이용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어낸 카카오스쿨의 전문가 강연을 &카카오 브런치에서 누구나 쉽게 만나볼 수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의 카카오스쿨을 열어 일상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IT 이야기를 나눌 것"이라고 강조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 AI 강연 영상 브런치 연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