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멜론,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10년 연속 대상


"온라인음악서비스 부문 10년 연속 최고점"

[아이뉴스24 민혜정기자] 뮤직플랫폼 멜론은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2018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온라인음악서비스 부문 10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발표했다.

이번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의 수상 브랜드는 25만 소비자들이 직접 선정했다. 올해는 특히 지난 2003년 소비자투표가 시행된 이례 최대 인원이 투표에 참여해 주목을 받았다.

지난 2004년 국내 유료 음원 스트리밍 시장을 연 후 국내 최대 회원과 2000만곡 이상의 콘텐츠를 보유한 뮤직플랫폼으로 발전한 멜론은 최근 '음악에 지능을 더하다, 멜론'이라는 콘셉트로 음악과 IT기술을 접목하고 있다.

멜론의 음악 큐레이션 서비스 'For U(포유)'는 멜론의 핵심 자산인 빅데이터에 시간, 장소, 상황(TPO)까지 접목해 정교함은 물론, 큐레이션의 확장성과 다양성까지 갖췄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인공지능(AI) 음성검색 서비스 '멜론 스마트 i(아이)'는 이용자의 음성명령에 따라 기분이나 상황, 선호하는 음악성향에 맞는 선곡을 제공한다.

이제욱 로엔엔터테인먼트 멜론컴퍼니 대표는 "소비자 분들이 직접 선정해 주시는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10년 연속으로 받게 되어 정말 뜻 깊고 의미가 크다"며 "멜론은 앞으로도 차별화된 서비스와 풍요로운 뮤직라이프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멜론,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10년 연속 대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