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라인페이, 올해 거래액 3조원 육박


10월간 거래액 550억엔 이상 기록·이용자 총 4천만 명 돌파

[아이뉴스24 민혜정기자] 네이버 라인주식회사는 모바일 결제 서비스인 라인 페이를 통해 올해 11월 2일까지 거래된 금액이 총 3천억엔(약 2조 9천515억원) 이상이라고 17일 발표했다.

라인페이에서 지난 10월 이뤄진 거래 건 수는 1천만 건을 돌파했고, 거래액은 550억엔(약 5천400억원)을 넘어섰다.

라인페이는 지난 2014년 12월 일본 시장을 대상으로 우선 출시됐다. 이후 태국 및 대만 등으로 지역을 넓혀가며 각종 은행 및 온·오프라인 제휴처 확대를 통해 사용성을 개선해 왔다. 이에 힘입어, 최근 이용자 수는 4천만 명을 돌파했다. 올해 2월 1천만 명을 넘어선 이후 4배 증가한 수치다.

일본에서 라인페이는 현재 3천만 명 이상이 활용하고 있다. 특히 일본 내 주요 은행 48개와 제휴를 진행해 편리하게 라인페이 계좌로 송금 및 충전을 진행할 수 있다.

대만에서도 라인페이는 220만 명 이상의 이용자를 확보하며 제 1의 모바일 결제 서비스로 자리잡았다. 라인페이가 대만 대표 금융 그룹 CTBC와 함께 발행한 체크카드 및 신용카드는 총 1백만장 이상 발급됐다.

태국에서 라인페이는 대중 교통용 스마트카드 제공 업체인 비에스에스홀딩스(BSS Holdings Co., Ltd.)와 제휴를 진행, '래빗 라인 페이(Rabbit LINE Pay)'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영수 라인페이 홀딩스 대표는 "라인페이는 지난 2014년 12월 첫 선을 보인 이후, 꾸준히 서비스 이용성을 개선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휴처를 확장하며 지금과 같은 규모로 성장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이 온 오프라인 제휴처에서 편리하게 결제를 진행하고, 이용자 간 송금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라인페이, 올해 거래액 3조원 육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