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로엔,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톱50 첫 진입


"멜론 성장·모회사 카카오와 시너지 효과"

[아이뉴스24 민혜정기자] 로엔엔터테인먼트는 브랜드컨설팅 그룹 인터브랜드가 주관하는 '2017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톱50'에 진입했다고 30일 발표했다. 인터브랜드가 산정한 로엔의 브랜드 가치는 3천84억원으로 49위에 해당한다.

최근 로엔은 멜론의 유료 가입자 증가와 카카오톡 플랫폼과의 연동으로 주가가 전년대비 16% 증가했다. 아울러 로엔이 보유한 다수의 우수 콘텐츠를 카카오의 다양한 서비스 및 글로벌 플랫폼을 통해 전달하며 K-콘텐츠 산업을 견인하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에 힘입어 로엔은 올해 모회사인 카카오와 본격적인 시너지 창출에 나서며, 플랫폼간 연동을 통해 경쟁력 강화에 집중할 예정이다.

박진규 로엔엔터테인먼트 대외협력실장은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콘텐츠 발굴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산업 환경의 변화에 맞춰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이는 등 지속 성장의 기반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로엔의 모회사 카카오는 선정된 50개 기업 가운데 전년 조사 대비 31%의 가장 큰 성장폭을 기록해 주목을 받았다. 이외 삼성전자가 1위에 오른 가운데 현대자동차, 네이버 등이 상위에 올랐으며, 롯데케미칼, S오일, 효성, CJ CGV, 오뚜기가 톱50에 신규 진입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로엔,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톱50 첫 진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