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카오페이지-다음웹툰 20개 작품, 텐센트 통해 中 진출


자회사 포도트리, 텐센트의 만화전문사이트와 직접 연재 계약 체결

[아이뉴스24 민혜정기자] 카카오는 카카오페이지와 다음웹툰 20개 작품을 중국 인터넷 기업 텐센트의 만화전문사이트 '텐센트동만'을 통해 서비스한다고 24일 발표했다.

20개 작품은 다음웹툰의 '연애싫어', '소녀신선', '아쿠아맨', '생존인간' 등 10개 작품과 카카오페이지의 '김비서가 왜 그럴까', '마검왕', '그 여름 나는' 등 10개 작품이다.

이 작품들은 순차적으로 텐센트동만 PC웹, 모바일 페이지와 앱을 통해 중국 독자들을 만나게 된다.

지난해 7월부터 텐센트동만에 서비스를 시작해 40일 만에 1억 뷰를 달성하고 현재까지 유료웹툰 순위 상위권을 기록하고 있는 카카오페이지 웹툰 ;왕의 딸로 태어났다고 합니다'의 성공도 이번 계약의 밑거름이 됐다.

2012년 설립된 텐센트동만은 월간 이용자 수(MAU)가 9천만 명이 넘는 중국 최대 규모의 만화 및 애니메이션 서비스다. 조회 수 1억 뷰 이상을 기록한 만화가 300종, 10억 뷰 이상을 기록한 만화가 30종에 달한다.

이번 진출은 카카오의 자회사 포도트리와 텐센트동만의 직접 계약을 통해 이뤄졌다. 카카오가 중국 내 에이전시 없이 현지 플랫폼과 직계약으로 중국 현지에 진출하는 첫 사례다. 작품의 관리와 마케팅, 홍보, 작품의 매출 확보 측면에서 기존보다 더 큰 성과를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카카오는 텐센트와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다음웹툰과 카카오페이지의 인기 작품들을 계속해서 중국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다수의 현지 진출 작품들을 기반으로 향후 2차 판권 등 지적재산권(IP 비즈니스도 적극적으로 펼쳐 나간다. 향후 텐센트 동만에서 인기가 검증된 콘텐츠를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국내에 소개해 양사 플랫폼 간 시너지도 극대화할 계획이다.

이진수 카카오 콘텐츠사업부문 총괄부사장은 "이번 20개 작품의 중국 진출은 다음웹툰과 카카오페이지가 보유한 국산 웹툰 IP의 작품성과 잠재력을 높게 평가받은 것"이라며 "현지 파트너 텐센트와 함께 중국 내 유료 콘텐츠 시장을 함께 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페이지-다음웹툰 20개 작품, 텐센트 통해 中 진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