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 국내 최초 '목소리 인증' 서비스 출시


기존 'KT 인증' 앱에 목소리 인식 기능 추가

[조석근기자] KT(대표 황창규)가 7일 목소리로 본인인증이 가능한 '목소리 인증'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목소리 인증은 이용자 고유의 음성을 생체 인증정보로 등록한 다음 휴대폰 본인확인 및 휴대폰 결제 이용 시에 인증수단으로 활용하는 서비스다. KT는 목소리 인증 서비스를 PIN, 지문인식 기능 위주의 'KT 인증' 애플리케이션에 추가 적용한다.

목소리 인증을 이용하려면 KT 인증 앱을 설치한 후 본인의 목소리를 등록하면 된다. 인증 앱 실행 후 '내 목소리로 인증'이라고 7번 말하면 앱에서 자신의 목소리가 인식된다.

이후 간편 본인확인 앱을 지원하는 모바일, 웹 환경에서 인증 방법으로 '간편 본인확인'을 선택한 후 '내 목소리로 인증'이라고 말하면 본인인증이 가능하다. 실제 사람의 목소리와 녹음한 스피커 목소리의 주파수 스펙트럼을 구분하는 시스템을 적용했다.

목소리 복제 우려에 대한 대비책 차원이다. KT 인증 앱은 만 14세 이상의 KT 및 KT 알뜰폰 고객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4.4 이상 안드로이드폰 이용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아이폰 버전은 추후 제공될 예정이다.

최정윤 KT 융합서비스개발담당 상무는 "목소리 인증으로 편의성과 안정성이 강화된 KT 인증 앱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기를 기대한다"며 "향후 보다 안심하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핀테크 서비스를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석근기자 feelsogoo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국내 최초 '목소리 인증' 서비스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