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텔레콤, 부산·경남 지역 아파트에 스마트홈 공급


부산 건설사 삼정과 MOU 체결해 지역 거점 확보

[민혜정기자] SK텔레콤은 부산의 건설사인 삼정과 스마트홈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30일 발표했다.

지난 29일 부산에 위치한 삼정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SK텔레콤 조영훈 홈사업본부장과 삼정의 이근철 회장이 참석해 부산·경남지역의 지능형 아파트 구축을 위해 스마트홈 플랫폼을 바탕으로 지속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양사는 내년 상반기부터 부산·경남지역의 분양 예정인 그린코아 아파트에 스마트홈 서비스를 공급할 예정이고, 전국으로 공급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번 MOU로 삼정 그린코아 아파트 입주자들은 입주 시 조명, 냉·난방, 현관 CCTV와 같은 다양한 빌트인 기기들은 물론 본인이 구입한 냉장고, 세탁기 등 다양한 사물인터넷(IoT) 생활가전을 연동해 스마트폰 하나로 쉽게 제어하고 관리할 수 있게 된다.

또 SK텔레콤은 지난 4월부터 LH공사, 현대건설 등 다양한 건설사들과 스마트홈 서비스를 공급중이며, 현재까지 2016년~2017년도 분양·입주 아파트 약 10만 세대에 스마트홈 공급을 확정 지었다. SK텔레콤은 2020년 전국 신규 분양 주택의 절반 이상에 스마트홈 서비스를 보급할 계획이다.

조영훈 SK텔레콤 홈사업본부장은 "대형 건설사들과 경쟁 하는 향토 건설사들이 IoT 기반의 차별화된 주거 환경을 스마트홈 서비스로 구현할 수 있어, 이를 분양 마케팅에 적극 활용하려는 등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이번 제휴를 계기로 많은 지역 대표 건설사들과 협력모델을 만들어 스마트홈을 전국에 확산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텔레콤, 부산·경남 지역 아파트에 스마트홈 공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