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 스마트폰에도 지갑이 '쏙'


[강은성기자] SK텔레콤에 이어 KT도 스마트폰으로 각종 모바일 결제를 할 수 있는 '스마트지갑' 서비스를 시작했다.

KT(대표 이석채)는 신용카드 및 교통카드, 멤버십, 쿠폰, 보안카드를 스마트폰에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전자지갑 서비스 '올레마이월렛'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14일 발표했다.

올레마이월렛은 올레클럽은 물론 CJ ONE, GS포인트, 해피포인트 등 실생활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모바일 멤버십카드를 등록해 사용할 수 있다. 또 내 주변 가맹점에서 제일 큰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신용카드를 추천하는 기능도 있으며 다양한 쿠폰도 제공한다.

NFC를 지원하는 스마트폰은 신용카드 및 교통카드 기능이 추가로 제공돼 기본 탑재된 캐시비 및 T머니를 이용해 버스나 지하철을 탈 때 기존 플라스틱 카드와 동일하게 터치만으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모바일 신용카드를 발급받아 제휴 가맹점에서 결제도 할 수 있다.

현재 갤럭시S2 시리즈 및 베가레이서, 베가넘버5, 베가LTE, 테이크 타키, 옵티머스 블랙이 NFC기능을 지원하며 향후 대부분의 스마트폰에 NFC기능이 탑재될 예정이다.

또 아이폰4 및 새롭게 출시되는 아이폰4S도 KT에서 출시한 NFC케이스를 결합하면 NFC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KT 통합고객전략본부장 양현미 전무는 "올레마이월렛은 다양한 제휴 서비스 및 기능으로 구글 월렛 보다 진화된 통신금융 융합서비스를 제공한다"며 "NFC 스마트폰의 확대로 NFC 기반 생활형 서비스들이 점점 늘어날 전망이며 KT는 한 발 앞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KT는 서비스 출시 기념으로 다운로드 고객 중 매일 500명씩 총 2만명에게 스타벅스 쿠폰을 제공하고, 12월9일까지 CJ ONE 멤버십에 가입하면 2천 포인트를 익일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올레닷컴(www.olleh.com)에서 올레마이월렛을 참고하면 된다.

강은성기자 esth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스마트폰에도 지갑이 '쏙'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