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 커넥서스-보다폰그룹 전략적 제휴 동참


[강호성기자] KT(회장 이석채)는 아시아 최대 모바일 연합체 커넥서스(Conexus)의 회원사로서 세계 최대 통신그룹 보다폰 그룹(Vodafone Group)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위한 양해각서(MOU) 체결에 참여했다고 20일 발표했다.

이번 MOU는 로밍 및 기타 통신서비스 협력이 포함돼 있어 KT는 글로벌 시장진출 및 로밍 서비스를 강화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커넥서스란 지난 2006년 출범한 아시아 최대 모바일 연합체로, 우리나라에서는 KT, 일본 도코모, 홍콩 허치슨 등 아시아 지역 11개 이동통신 사업자가 참여하고 있다. 로밍 서비스와 기업 모바일 서비스 개발 및 강화를 위해 설립됐다.

KT는 이번 제휴로 커넥서스 회원국과 보다폰 그룹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아시아·유럽·아프리카·미주·호주의 국가들을 합해 전 세계 총 70여 개국에서 대륙을 넘나드는 광범위한 통신서비스 제휴가 가능해졌다고 설명했다.

KT를 포함한 커넥서스 회원사는 보다폰 그룹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사용해 다국적 기업에 특화된 기업용 모바일 상품 및 서비스도 선보일 수 있게 되는데, 예를 들어 한국에 본사가 있는 기업 대상으로 아프리카 내 지사와 영상통화나, 로밍 서비스 등 특화상품 출시가 가능하다.

KT 개인고객전략본부 구현모 본부장은 "아시아의 가장 큰 모바일 연합체와 세계에서 가장 큰 이동통신 그룹이 만나 파트너십을 구축하는데 KT가 참여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각 지역의 네트워크와 통신기술, 요금상품 공유 및 문화적인 교류를 통해 혁신적인 글로벌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강호성기자 chaosing@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커넥서스-보다폰그룹 전략적 제휴 동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