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한솔인티큐브, 클라우드 기반 통합채널 CS 협력


전화∙채팅∙이메일∙SNS 등 상담 이력을 통합 관리

[아이뉴스24 도민선 기자] KT(대표 황창규)는 한솔인티큐브(대표 박상준)와 클라우드 기반 '옴니채널 컨택센터' 사업 협력을 체결하고 고객 편의 향상에 나선다고 6일 발표했다.

옴니채널 컨택센터(Omni-channel contact center)는 전화∙채팅∙이메일∙SNS 등 모든 고객 접점의 상담 이력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이를 이용할 경우, 채팅으로 상담을 받던 고객이 추가 상담을 위해 고객센터로 다시 전화를 하더라도 상담사가 이전 상담 이력을 즉시 확인해 연속성 있는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고객사는 별도의 시스템 구축 없이 간편하게 클라우드 기반의 옴니채널 컨택센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웹 기반으로 손쉽게 운영 및 관리하게 된다. 기존 콜센터 솔루션 유무에 따라 옴니채널 솔루션만 별도로 신청하거나, 콜센터와 옴니채널 솔루션을 통합해 신청할 수 있다. 다음달 2일부터는 기본적인 상담 데이터를 관리하고 통계 및 모니터링할 수 있는 상담 앱 기능도 탑재된다.

이진우 KT 기업서비스본부장은 "전화상담 위주였던 과거와 달리 고객과의 소통 채널이 다양화된 환경에서 옴니채널 컨택센터가 상담 고객의 편의성 향상은 물론 고객센터 운영기업의 상담 업무도 효율화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진화하는 고객니즈에 맞춰 AI 솔루션 등 다양한 기술을 접목해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도민선기자 doming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한솔인티큐브, 클라우드 기반 통합채널 CS 협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