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취준생이 선택한 GSAT 교재에 '위포트 GSAT'


스펙업 하반기 GSAT 설문조사에서 41.6%로 1위 올라

[문영수기자] 취업준비생이 가장 주목하는 삼성직무적성검사(GSAT) 교재로 '위포트 GSAT'가 선정됐다.

국내 대학생·취업 커뮤니티 스펙업 '펀미디어'가 지난달 24일부터 26일까지 '올해 하반기 GSAT, 당신은 어떤 책으로 준비하고 있나요'를 주제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위포트 GSAT'가 총 득표 수 628표 중 41.6%를 차지하며 1위를 기록했다. '시대고시기획(20.2%)', '에듀스(18.6%)', '해커스(17.8%)', 기타(1.8%)가 그 뒤를 이었다.

'위포트 GSAT'를 1위로 선택한 이유로는 '책의 퀄리티가 좋아서'가 28.98%로 가장 많은 득표수를 얻었다. '브랜드의 인지도가 높아서(21.7%)', '책의 후기 및 지인 추천으로(19.6%)', '도서 순위가 높아서(16.9%)', '교재와 연계된 강의 때문에(8.3%)', 기타(2.5%) 순의 의견도 집계됐다.

스펙업 관계자는 "이번 설문조사는 올 하반기 GSAT를 앞둔 취업준비생이 사용하는 GSAT 교재와 선택 이유를 구체적으로 파악하기 위해 진행됐다"며 "1위로 선정된 '위포트 GSAT'는 유형에 대한 상세한 분석과 다양한 난이도의 연습문제, 마지막 점검을 위한 실전 모의고사와 추가 학습이 가능한 요점 정리 핸드북 등 체계적으로 구성돼 GSAT를 준비하는 취업준비생에게 많은 지지를 얻은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한편 GSAT는 삼성그룹에서 시행하는 필기시험이다. 단편적인 지식보다는 주어진 상황을 유연하게 대처하고 해결할 수 있는지에 대한 지원자의 종합적인 능력을 평가한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취준생이 선택한 GSAT 교재에 '위포트 GSAT'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